잉카인터넷 시큐리티 대응센터(ISARC)는 지난 1월 랜섬웨어 데이터 유출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1월에 발생한 데이터 유출 현황을 랜섬웨어 진단명별로 비교했을 때 ▲LockBit 62건 ▲8Base 28건 ▲Akira 26건 순으로 확인됐어요. 국가별로 비교했을 때는 미국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프랑스와 영국이 각 6%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산업별 유출 현황에서는 제조ㆍ공급 분야가 가장 많은 공격을 받았고, 건설ㆍ부동산 분야가 그 뒤를 이었어요. 자세한 피해 사례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 메신저 앱으로 위장해 감염된 디바이스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안드로이드 악성 앱 'VajraSpy'가 발견됐어요. 해당 악성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악성 링크를 포함한 가짜 광고로 유포됐으며, 다양한 종류의 메신저로 위장하고 있어요. 해당 앱을 실행하면 디바이스의 기본 메시지와 통화 앱뿐만 아니라 WhatsApp과 Signal 등 다른 메신저에서도 정보를 탈취합니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eGISEC 2024)에 잉카인터넷 부스를 오픈합니다.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보안 전시회에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와 동시 개최되어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부스번호 N077에 위치한 잉카인터넷 부스에서는 TACHYON과 nProtect 브랜드 라인의 주요 제품을 소개하고,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무료로 eGISEC 2024에 방문할 수 있는 사전등록의 기회를 지금 바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