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안드로이드 정보 탈취 앱 발견! 🚨 정상 애플리케이션으로 위장해 정보 탈취 동작을 수행해요.
최근 GitHub에서 새로운 안드로이드 정보 탈취 앱이 발견됐어요. 'DogeRat'이라 불리는 이 앱은 SMS 메시지, 통화기록 등의 정보를 탈취합니다. 몇 차례의 업데이트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가장 최신 버전은 'YOUTUBE PREMIUM'이라는 이름으로 배포됐습니다. 실행 시 각종 권한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알림창 접근 권한까지 획득하고 나면 유튜브 창을 띄워 정상적인 앱인 것처럼 사용자를 속입니다. 단말기의 제조사, 모델 정보, SDK 버전, 밝기 등의 정보를 탈취합니다.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웹 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위장한 악성 앱이 등장했어요. 해당 악성 앱은 사용자를 속이기 위해 정상적인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백그라운드 모드에서 악성 동작을 수행합니다. 악성 동작을 통해 이용자의 단말기 정보, SMS 메시지, 통화 기록 등의 정보를 탈취합니다. 이 악성 앱은 정상 동작과 악성 동작을 함께 수행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최근 잉카인터넷에서는 ESG 캠페인의 하나로,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는 '플로깅데이'를 진행했습니다. '플로깅'이란, '줍다'라는 의미를 가진 스웨덴어 '플로카 업'과 '조깅하다'라는 의미의 '조가'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수거하며 조깅을 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특별한 의미에 뜻을 함께하고자 모인 '플로깅데이'의 현장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